▲ 12일 라비돌 리조트서 열린 '화성시 예술인의 날' 행사에서 건배를 하고 있는 모습. © 화성신문
|
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화성시지회(이하 한국예총 화성지회)는 12일 라비돌 리조트 대연회장에서 ‘2019 제7회 화성시 예술인의 날’ 행사를 개최했다.
이날 예술인의 날 행사에서는 특별공연으로 ‘이동안 보존회 춤 전승교육 발표회’가 준비됐으며, 본행사에서는 양재춘 한국예총 회성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화성예술상 시상식이 마련됐다.
양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“올 한해 힘차게 달려오신 한국예총 회원님들과 화성 예술가분들께 감사드리고, 화성지역 각 지회와의 교류 확대와 각 지부 선봉에서 힘써주신 8개 협회 지부장님에게도 노고와 봉사에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린다”며 “내년에도 다양한 전시와 공연, 차별화된 고품격 행사로 화성시민들이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각오를 밝혔다.
▲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통해 흥겹게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한국예총 화성지회 회원들. © 화성신문
|
화성시 예술인상 시상식에서는 총 10명이 수상했다. 영예의 화성예술상 대상(화성시장상)은 박종섭 ECO예술단 단장이 차지했다.
화성예술상 공로상은 화성시의장상에 제희찬 극단 민성 예술감독이 선정됐으며, 황금모 ㈔한국문인협회 화성지부 회원(화성시갑 국회의원상), 유일선 ㈔한국문인협회 화성지부 회원(화성시을 국회의원상), 이순영 ㈔한국국악협회 화성지부 부지부장(화성시병 국회의원상), 장원석 ㈔한국음악협회 화성지부 회원(한국예총 회장상), 유경희 한국미술협회 회원(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장상), 조경희 화성시 청소년무용단 무용안무 지도(한국예총 화성지회장상), 장경옥 ㈔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화성지회 부회장(한국예총 화성지회장상), 김종숙 ㈔한국문인협회 화성지부 회원(화성문화원장상)이 각각 화성예술상 공로상을 수상했다.
시상식 후 만찬 시간에는 마술공연과 여성 3인으로 구성된 기타사랑 동호회 콘서트가 열렸으며, 식사 후에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.
올해로 7회째를 맞은 화성시 예술인의 날 행사는 화성예술의 정체성 확립과 지역 예술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포상, 각 협회 및 예술인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.
이날 예술인의 날 행사에는 한국예총 화성지회 산하 8개 협회(문인협회, 한국미술협회, 한국국악협회, 한국음악협회, 한국무용협회,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, 한국연극협회, 한국사진작가협회) 회원 및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.
김중근 기자